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색다른 마케팅

돈버는법, 내가 원하는 것이아니라 남이 원하는 걸 해라


머리에 울리는 경종


돈버는법, 내가 원하는 것이아니라 남이 원하는 걸 해라


블로그에 돈버는법이라는 키워드로 구글에서 검색 유입이 있길래, 구글 순위가 어떻게 되길래 검색이 들어왔나.. 해서 구글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첫 페이지에는 보이지 않더군요. 그러던 중에.. 한 글을 보았는데.. 정말 그렇구나.. 하하는 말이 있었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내가 아니라 남


돈을 벌기 위해서는 내가 하고싶은 것이 아니라 남이 원하는 것을 하라는 소리가 적혀 있더군요. 과연 나는 얼마나 남이 원하는 것을 맞춰주려 했는가.. 혹시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기준으로 일을 하고 있던 것은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어갔습니다.


마케팅의 핵심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케팅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툴을 사용해 보지만, 실제로 효과를 내는 툴들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효과를 내는 툴들을 생각해 보면 바로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하는 마케팅 툴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익블로그는 정보를 담으라는 말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중에서 고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 바로 정보를 담으라는 말입니다. 정보를 담는다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이 것이 수익의 포인트가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바로 정보를 담으라는 것. 내가 아니라 남이 보면 좋은 글을 쓰라는 것. 그게 바로 남이 원하는 것을 하라는 말이 아닐까 하네요. 혹은 다른 부분일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곰곰히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고, 매출을 높이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