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잡다한 정보들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제도는 2004년 9월부터 시행된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용회복제도중에 하나입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해서 개인회생에 대해서 알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채무때문에 고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들지만, 과도한 채무 독촉이나 향후 빚을 갚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면 채무의 원금까지 탕감을 해주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 회복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제도중에 가장 파격적이면서도 그만큼 확실하게 채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개인회생제도입니다.


파격적이고 확실한 제도이긴 하지만, 채권자 입장에서는 그만큼 불리한 제도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법원 심사도 엄격하고, 상황과 서류, 자료등을 보다 세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정확한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전문가와 함께 서류를 준비해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치밀하게 준비를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이 개인회생제도이기도 합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은?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에서 가장 많은 기각 사유가 개인회생 신청 자격 미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가를 통해 진행을 한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신청 자격에 부합한지의 가이드 라인은 먼저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생의 신청 자격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채무자 - 법인 등은 신청 불가능

  • 채무 한도 담보 채무 10억 이내, 무담보 채무 5억 이내 

  • 소득 증빙이 가능한 개인 - 소득의 종류는 상관 없으나 소득이 있음을 증빙해야 함

  • 소득은 최소 최저 생계비 이상이 되어야 함

  • 채무의 종류를 가리지 않음 - 과소비 등으로 인한 채무도 가능 (단, 별제권 - 주택담보대출, 차량 할부 등 - 채무는 제외)

  •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원제도 이용자나 배드 뱅크 등 타 제도 이용중에도 신청 가능

  • 신용 불량자 신청 가능하며, 신용불량자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채무 상환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우 신청 가능

  • 자격 조건에 맞는다면 외국인도 신청 가능


앞서서 언급한 것 처럼, 기각 사유중 가장 많은 부분이 자격 미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자신의 상황에 개인회생신청이 적절한 것인지 신청 자격을 보다 세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연결된 개인회생 무료 법률 지원센터 희망의 광장에서 개인회생 신청 자격 판단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확인 후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 개인회생 신청 자격 확인


. .

개인회생 신청 방법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는?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을 신청해야 하는 경우 우선 신청 자격을 확인한 후 법률 사무소의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합니다. 개인이 직접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준비해야 할 서류가 굉장히 많은 것은 물론, 소득 활동을 하면서 문서 작성 등을 함께 하는 것은 채무에 시달리면서 법률 지식이 거의 없는 일반인들이 하기엔 매우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비용이 소요가 된다도 하더라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인가 확률도 높이고 시간도 절약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다만,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을 때 실제 인가가 나지 않고 기각이 되는 경우 수수료만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고, 이 경우 불법이 아닌지라 고발 조치도 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회생도 이루어 지지 않고, 수수료만 무는 이중고가 생길 위험도 있습니다. 때문에 경험이 많고 인가율이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법률 사무소를 결정해 상담을 진행해 보았다면, 채권자 목록을 우선적으로 빠지지 않게 준비합니다. 인가가 난다고 하더라도 채권자 목록에 빠져 있는 채무라면 이후 추가가 되지 않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해 목록을 확인합니다. 이후 다시 개인회생을 위한 서류들을 준비합니다.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해 인감, 재직증명서, 부채 증명서 등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매우 많고, 빠지게 되면 중간에 다시 준비하는 등 시간도 지체가 되므로 준비를 할 때 한 번에 확실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끝나면 법률 사무소에서 작성된 신청서와 서류를 가지고 지방 법원에 접수를 하게 됩니다. 법원에서 보정 명령이 내려지게 되면 이를 증빙하고 소명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각 지방법원마다 보다 중점적으로 보는 서류와 상황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있는 법률 사무소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개인회생신청을 하게 되면 법률사무소에서 함께 금지 명령 신청을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신청 후 며칠 이내에 금지 명령이 나오게 됩니다. 금지 명령은 쉽게 이야기해서 채권 추심을 금지하라는 명령이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면 심한 채권 추심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다만, 인가 전까지는 이자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인가가 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앞에서도 연결을 해 두었지만,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의 경우 개인회생제도의 시작과 함께한 풍부한 경험의 법률가와 변호사가 개인회생제도를 대행하기 때문에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를 찾는다면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풍부한 경험으로 각 지방법원마다 중점으로 두는 사항까지 파악해 맞춤 서류 작성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최적의 상환 계획으로 인가율이 높은 법률 사무소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법률 사무소에 들어가는 수임료때문에 기각이 나는 경우 이중고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절차 대행으로 수임료가 발생하는 경우 기각이 나게 되면 100% 환불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도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실제 절차 대행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개인회생에 대한 대부분의 사항을 무료로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특히나 희망의 광장에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라고 말씀 드리는 것이,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신청자의 어려움에 깊게 공감하고 최적의 대안을 찾기위해 굉장히 노력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과도한 채무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치면서



개인회생 신청 자격 조건과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


개인회생은 인가가 난다고 하더라도 3개월 이상 특별한 사유나 소명 없이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폐지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 채권자들의 채무 독촉도 가능해 지지요. 때문에 인가가 날 수 있게끔 처음부터 확실하게 준비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가 후 변제 계획에 따라서 성실하게 채무 변제를 진행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가 조건도 법원에서 꼼꼼히 살피는 편이면서, 최장 5년간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쉬운 제도라고 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개인회생이 아무리 어렵고 힘든 제도라고 할지라도, 불법 사채 등으로 인해 빚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것 보다 분명히 좋은 제도입니다. 근본적으로 채무 원금까지 탕감이 되기 때문에 변제 계획이 완료가 되면 빚으로 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가지 빚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아닐까요?


붙임 1. 링크를 통해 상담 연결이 되는 경우 관계 회사로부터 소정의 현금수수료를 지원받습니다.

붙임 2. 현금 수수료를 목적으로 좋지 않은 것을 좋게 포장하여 포스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정말 믿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연결을 해드리는 것이니 만큼 믿고 상담 받아 보시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