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재테크 정보들

저금리서민대출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저금리서민대출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당연스럽게도 대부분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나라 경제가 어려워지고, 덩달아서 가정의 경제가 어려워져 금융기관의 도움이라도 받고자 하는 것이 사실이지요. 얼마간의 작은 금액만 더 있으면 숨통이 트일 것 같아서 시작하는 소액대출은 자칫 부지불식간에 내 급여를 모두 잡아먹어 버리고 맙니다. 


사실 대출을 받아보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것이 은행의 저금리 대출일 수 밖에 없을껍니다. 대출을 여러번 받아 본 사람이라면 두 말 할 것도 없거니와, 처음 받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금리가 낮으면 이자 부담이 줄어든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니 말이지요. 하지만 문제는 낮은 금리의 은행 대출들은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한다는 것이고, 한 번 두 번 거절을 당하다 보면 제3금융권, 제4금융권까지 알아보게 되는 것이지요. 


대한민국에 살고있는 서민들 치고 조건이 매우 좋은 사람들은 참 찾기 힘이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은행 문턱까지 너무 높으니 결국 높은 금리의 대출로 사회가 몰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때 일수록 더욱 정신을 차리고 알아보아야 할 저금리서민대출이 있으니, 바로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이 아닐까 합니다.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 정부 보증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은 대출 조건이 좋지 않은 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맞춤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높다거나 신용등급이 높으면 오히려 받지 못하는 상품이 바로 햇살론이지요. 자격 기준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좋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햇살론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의 소득이 있고, 이를 증빙할 수 있으면서 소득이 연 3,00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 1등급부터 9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소득이 4,00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 6등급부터 9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하지요. 


더욱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월 소득이 60만원 이상이고, 이를 증빙할 수 있다면 진행이 가능한 것이 햇살론이기 때문에 서민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반가운 금융상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소득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소득이라도 상관없고 근로소득 아르바이트같이 근로소득 미신고자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소득이 있다는 것이 증빙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급여를 통장으로는 수령을 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햇살론 역시 금융기관을 통해 진행되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무직자, 성직자, 개인회생이나 파산이 진행중인 사람, 대출 및 카드를 비롯해 통신 요금까지 연체중에 있다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금융회사에서 군미필자 역시 신청을 받지 않고 있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신용등급 6~9등급의 대부분의 서민이라면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이 햇살론이고, 그래서 서민들을 위한 저금리서민대출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지요.


. .

저금리서민대출 햇살론, 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




사실 금융회사 입장에서보면 햇살론은 그다지 반가운 상품은 아닙니다. 금융회사도 돈을 벌어야 하는 입장에서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은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위험성을 감수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지요. 혹은 높은 금리를 받고 대출을 진행하고자 하는 생각이 더 크게 드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막상 햇살론이라고 붙어 있는 농협이나 저축은행들을 방문해보면 실제 대출을 해주지 않는다거나 혹은 신용등급보다 더 낮은 한도를 제시하는 등의 행위들이 버젓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분명히 정부에서 이야기하는 조건에서 벗어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은행 자체내에서 승인 거절을 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일어납니다.




그만큼 제대로 승인을 해주는 곳을 찾는 것 자체도 힘든 것이 햇살론이지요.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곳이 아래에 함께 연결된 햇살론센터입니다. 정부에서 제시한 가이드를 충실하게 지키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햇살론 센터이지요. 햇살론 등 정부보증대출에 들어가는 1%의 보증보험료 이외에 불법 중개 수수료나 납입 이자 외의 일체의 비용을 요구하지도 않는 정직한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승인률 높은 햇살론 상담 센터로 이동하게 됩니다. 방문해 보셔서 보다 자세하게 햇살론에 대한 정보도 얻어 보시고, 별도의 비용 없이 대출 신청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 상담을 받아보시면 아마도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 상담 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