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Tip/수익 Tip

블로그 고수익 팁, 인터넷에 다 있는데 왜 당신은 내지 못하나

블로그 고수익 팁, 인터넷에 다 있는데 왜 당신은 내지 못하나

 

제목이 조금 자극적이긴 합니다.. 뭐.. 저라고 블로그에서 상당한 고수익을 내는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수익을 내고 있는 것도 있고, 수익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것 저것 고민도 많이 하고 공부도 좀 깨작 거려 보고.. 다른 사람들의 팁이라는 팁은 다 읽어보고 분석하고.. 뭐 이런 시간을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소리를 듣고, 또 눈이 번쩍 할만한 수익 공개를 하는 모습들을 보고 나도 한 번.. 이라는 생각으로 뛰어들었지만, 결과는 참 힘겨운.. 그런 모습이 참 많지요. 저 사람에게는 무슨 특별한 노하우가 있기에 그렇게 돈을 많이 벌 수 있나.. 하는 생각도 들고.. 수익 팁이라고 공개를 해 두었지만 이거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뭐.. 그런 생각들이 많이 드는 것이 사실일껍니다. 저 역시 그런 생각이 아직도 들기도 하고.. 한 달에 수 천만원씩 번다는 사람을 보면 참 신기하기도 하고.. 그러니까요. 그런데.. 막상 이야기를 해 보면, 정말 공개해 놓은 범위 이외에 다른 독특한 노하우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그럼, 당신은 못버는데 그 사람은 버는 이유, 한 번 확인해 볼까요?

 

 

 

하루에 몇시간이나 블로그를 하니??


 

 

전업으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든 부업으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든, 공통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는다.. 물론 진짜로 그런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정말로 블로그를 몇 시간 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하루에 블로그를 오랜 시간을 하지 않으면서도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했길래 그런 걸까요? 물론, 특출난 재능으로 글을 적어 내려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는 그런 재능은 없기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고수익을 올리는 많은 사람들은 블로그에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무엇을 해야할지 알고, 아는 것 만큼 실천하기 때문이지요.

 

아는 것과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그만큼 수익이 따라오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실천한다고 해서 무조건 아는 것 처럼 행동하는 것도 아닙니다. 숙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행 착오라는 것도 있지요.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올리는 사람들은, 그만큼 아는 것을 행동했던 사람들이고, 자신들의 행동이 숙달된 사람들입니다. 당연히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는 거지요. 그사람들보다 내가 블로그에 들어가는 시간이 많다고 짜증내거나 불안해 하지 마세요. 당신도 블로그에 익숙해 지고, 포스팅에 익숙해 지고,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정립하게 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어떤걸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니??


 

 

블로그로 고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은 크게 두 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CPS(물건 판매당 수익)을 포함한 제휴 마케팅 수익으로 수익을 높이는 사람과 애드센스를 비롯한 CPC 광고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사람입니다. 물론, 제휴마케팅을 하는 사람들도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결국, CPC, CPA, CPS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거지요. 그럼, 나는 수익을 위해 어떤 것에 집중을 하느냐.. 라는 것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 이걸 먼저 생각하느냐.. 집중하는 것에 따라서 시도해야 하는 것들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CPA로 천만원을 벌었다기에 CPA를 도전했다가, 수익이 나지 않아서 고민을 합니다. 그러던 중 애드센스로 돈을 많이 벌었다기에 달려들었다가 다시 몇 달러 되지 않는 수익에 고민하게 됩니다. CPA에 집중할 때의 포스팅과 CPC에 집중할 때의 포스팅 방식은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 어떤 것에 집중할지부터 선택하세요.

 

시간을 분산하는 만큼 수익의 효율성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할지를 먼저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무엇으로 시간을 보내니??


 

 

블로그를 할 때 포스팅을 위해서 여러가지 자료를 수집합니다. CPA를 한다면 랜딩페이지의 정보와,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킬 수 있을만한 내용들을 찾아보게 되구요. 이미지를 수집하기도 하고, 보다 열심히 공부를 해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정성스러운 포스팅에 시간을 보내지요.

 

그런데, 블로그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사람은 CPA를 한다고 해서 CPA 정보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 자신이 말하고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에 맞는 CPA 아이템을 찾는다는 소리입니다.

 

보다 간단하게, 블로그로 수익을 내지 못하는 사람은 제휴마케팅 업체에서 포스팅 꺼리를 찾고,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사람은 키워드스테이션에서 포스팅 꺼리를 찾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블로그를 할 때 무엇으로 시간을 보내는지가 여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부 키워드, 검색량은 되지만 다른 블로거들이 아직 많이 선점하지 않았으면서, 수익 아이템과도 연결된 키워드를 찾는데 시간을 보낸다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알고 있고, 제휴마케팅 업체에 공개된 키워드들은 이미 심한 경쟁에 앓고 있습니다. CPA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이 수십개의 블로그를 동원해서 이전투구를 하고 있지요. 그러니 도전해도 수익이 많지 않고, 상위를 차지해도 곧 업체들에게 밀리거나 혹은 비양심적인 방해 공작을 받게 되는 겁니다.

 

나만의 키워드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포스팅을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포스팅에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 포스팅 꺼리를 찾는데 시간을 보내고, 키워드를 찾아 내는데 시간을 더 투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키워드는 앞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검색량도 어느 정도 되고, 블로그 수익 아이템과도 연결이 되어 있으면서, 아직은 선점한 사람이 많지 않은 키워드입니다. 그런 키워드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존재하기 때문에 그 사람들도 고수익을 올리는 거지요.

 

 

 

 

정작 포스팅을 하는 시간은 많지 않은 고수익자들


 

 

포스팅을 할 때, 정말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들여서 포스팅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수익은 나지 않지요. 정성을 들여서 쓰는 포스팅이 곧 고퀄리티의 포스팅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고퀄리티의 포스팅은 전문 정보가 수두룩한 포스팅이 아니라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을 하고, 내 블로그로 누군가가 들어왔을 때 그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줄 수 있어서 성과까지 낼 수 있는 포스팅이 고퀄리티 포스팅입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일상에서 포스팅 꺼리를 찾고, 번뜩하고 떠오르는 내용들이 있으면 메모를 해 두세요. 포스팅을 하기 전에 포스팅의 내용이 구조화 되어 있다면 그만큼 포스팅의 시간도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포스팅 자체에 시간을 보내는 것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포스팅을 보다 멋지게 하는 스킬은 포스팅을 하다보면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포스팅에 시간을 투자하기 보다, 포스팅 꺼리를 찾고, 포스팅 전에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방문자를 유도하고 설득할지를 고민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들만의 특별한 방법이 있기도 하다.


 

 

대부분은 고소득을 올리는 사람들도 위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보다 편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시간의 효율성이 뛰어날 뿐이고, 자신만의 키워드를 찾는 습관과 방식이 있는 것 뿐입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조금은 색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긴 합니다. SNS를 정말 잘 활용한다거나, 검색 엔진의 맹점을 활용한다거나.. 이런건 저도 잘 모르는 방식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노하우를 공유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또, 블로그가 아닌 다른 매체를 활용하는 경우들도 상당하지요. 그런 특별한 방법을 찾게 되면, 보다 편하게 수익을 올릴 수는 있겠지만, 그런 방법을 찾는 것은 정말 소수일 뿐입니다. 그리고 공유하지 않으면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알 도리도 없지요. 그런 방법을 찾기 보다는 지금의 블로그에 집중하는 것이 수익을 올리는데 더 유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초부터, 블로그를 키우는 것 부터.


 

 

블로그 고수익의 기초는 블로그를 키우는 것 부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으시다면 매일 매일 네이버와 친해지기 위한 글을 쓰세요. 최적화가 이루어 질때까지. 어떤 사람은 한달이라고도 말하고, 어떤 사람은 두달이라고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높은 수익을 내고 있겠지요.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려면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한 네이버와 친해지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최적화 블로그라고 불리는, 글을 쓰면 검색 상단에 잡히는 블로그를 만들어 둔다면 블로그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한 기본이 마련되는 겁니다.

 

블로그를 가장 잘 키우는 것은 초등학생들이라고 합니다. 그냥 조잘 조잘 적고, 아는 것은 다 적고, 모르는 것은 찾아서 적고, 그러고도 모르면 모른다고 하고.. 이런 저런 사진들 다 넣어 두고.. 예쁘지는 않아도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하는 초등학생들이 블로그를 가장 잘 키운다고들 하지요. 초등학생처럼, 아는 것을 전하고 모르는것은 함께 공부하는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 당장의 수익때문에 블로그에 연연하지 말고, 땅을 잘 닦아 놓아야 그 위에 세우는 건물이 튼튼해 진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