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Tip/수익 Tip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애드센스의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저 이외에도 많은 블로거들이 키워드 찾는 법을 공유하고 있지만, 실제로 그렇게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는 법. 다 아는 내용일지라도 한 번 다시 실천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의 그룹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일단, 광고의 흐름을 알아야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쉬워집니다. 대략, 어느 부분의 광고들이 단가가 높은 것일까. 하는 것이지요.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생각해 볼 때는 크게 두 가지를 고려해 봄 직 합니다. 첫 번째는 돈의 흐름입니다. 돈의 흐름이 있는 곳은 언제나 광고비의 단가가 높아지기 마련이지요. 많은 블로거들이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합니다. 재테크에 관련된 이야기, 대출에 관련된 이야기 등등.. 그런 분들 중에는 따로 실적을 내고자 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않고 정보만을 공유한 분들도 계십니다. 그럼, 많은 블로거들이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두 다라고 하기엔 어폐가 있지만, 상당부분 이 분야에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역시 마찬가지지요. 애드센스 역시 돈과 관련된 부분의 단가가 높게 형성이 되기 마련입니다.

 

 

. .

 

 

두 번째는 매출이 생겼을 때의 이윤입니다. 한 개를 팔아도 많이 남는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과감하게 광고비를 지출하겠지요. 그럼 매출이 많이 남는 업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기술과 지식에 관련된 업종들입니다. 쇼핑몰에서 물건 하나 파는 사람들에 비해서 거래 횟수는 적지만, 그래도 한 건을 팔아도 많이 남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이 투자하는 광고의 수익이 높기 마련입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대략의 대표 키워드를 추려 보세요. 돈과 관련된 부분들, 기술과 관련된 부분들, 수익이 많이 남는 부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말입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부분을 꼽아 보자면, 재테크, 대출, 병원, 다이어트, 개인회생 등일껍니다. 당연히 이런 주제와 관련되어서 애드센스의 단가도 높게 형성되는 것이 사실이지요.

 

키워드 도구들을 활용해라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애드센스 키워드 플래너는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시하는 사람들, 이른바 애드워즈들이 키워드당 단가를 산정할 때 쓰는 도구입니다. 네이버에도 이런 도구가 있고, 다음에도 이런 도구가 있지요.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면, 실제 어느정도의 단가에서 키워드가 거래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플래너의 확장 키워드 기능으로 관련 키워드에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을 확인할 수 있지요.

 

그런데, 키워드 플래너만으로 고수익 단가를 뽑는다고 하더라도, 실제 나의 블로그에서 적용했을 때 수익의 가능성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연, 내 글이 포털의 검색에서 어느정도 위치에 올라가서 해당 키워드로 유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느냐의 문제지요.

 

그래서, 키워드 플래너만으로는 애드센스의 수익을 올리는데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포털의 키워드 도구들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 광고 관리 센터를 따로 만들어 광고주가 키워드를 검색해서 활용할 수 있게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해 보는 거지요.

 

보다 구체적으로 활용 예시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보다 구체적으로 예를 하나 들어볼께요. 애드센스의 단가를 올리기 위해서 다이어트 분야의 키워드를 발굴하고자 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럼,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적당한 단가의 키워드를 확인해 봅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고도비만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구글에서 월간 평균 110회 검색이 되면서, 입찰가는 광고주 입장에서 클릭당 2000원이 넘어가는군요.

그럼, 이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야지.. 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포스팅을 했을 때의 경쟁력을 확인해 보는 겁니다.

이 키워드가 네이버 검색에서는 얼마나 효용이 있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네이버의 광고 관리 시스템에서 키워드 검색의 화면입니다.

PC로 월간 조회가 약 1100건, 모바일로는 약 3000건이 이루어 지는군요.

지난달의 검색 횟수로, 일시적인 검색량은 아닌지를 다시 확인해 봅니다. 키워드 칸의 고도비만 다이어트를 누르면 세부적인 정보가 뜹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월간 조회를 보았을 때, 꾸준히 비슷한 양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는 꾸준히 상승을 했네요.

 

그럼, 이 키워드로 포스팅을 했을 때 과연 경쟁력은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고도비만 다이어트를 키워드로 검색을 하니 블로그 포스팅이 20,000여건이군요. 다이어트 키워드라는 것을 상기하면, 경쟁이 매우 높은 키워드는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그치지 말고 다음까지 확인을 해 봐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버려졌다고 해도 다음에서는 포스팅 순위를 유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또한 애드센스를 활용할 수 있는 블로그가 현재로서는 티스토리가 대표적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확실히 네이버에 비해서 검색량은 떨어지는 군요. 그럼 블로그 포스팅의 경쟁 정도는 얼마나 될지 확인해 봅니다.

 

 

블로그 수익 팁 애스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들을 저품질로 떨궈내지 않아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찌만, 약 4300건으로 네이버보다는 블로그 경쟁이 심하긴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키워드라는 점을 고려해 보면, 매우 심한 정도는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키워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포스팅을 진행해 보시면, 어느 순간 애드센스의수익이 훅 올라가 있음을 느끼실 수 있으실껍니다.

 

참고로, 마지막 블로그 포스팅 갯수를 확인해 보는 것은 본인 블로그의 경쟁력을 감안해서 포스팅 주제를 선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나의 블로그가 40000개의 글 속에서도 우뚝(?) 설 수 있을 정도의 블로그라면 즉시 포스팅을 진행해야 할테고, 그렇지 못하다면 다른 키워드를 찾아 보시는 편이 좋겠지요. 아직, 단가는 높으면서 경쟁은 심하지 않은 키워드들이 충분히 있으니 말입니다.^^;;

 

이로서 제 키워드 하나가 또 공개가 되어 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