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창업의 정보들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솔직하게 이야기해서, PC방 창업은 이제 선풍적인 인기를 끈다거나 혹은 창업의 성공을 보장해 주는 아이템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창업 성공을 보장해 주는 아이템이라는 것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PC방을 창업하고 있고, 또 성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이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시중에는 많은 PC방 체인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특성들도 있고, 프랜차이즈 지원도 각기 다르지요. 때문에 체인마다의 특성을 확인하고, 많이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단순 PC방을 넘어 여러가지 테마를 담은 PC방이 인기를 끌고 있는만큼, 어떤 시스템의 PC방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인지도 매우 중요하지요.


정확한 상권 분석이 필수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PC방이라는 아이템은 한때 한 동네에도 3~4개 이상 자리를 잡고 있을 만큼 흔한 아이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거리를 둘러보면, 과거만큼 PC방이 많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실 수 있으실껍니다. 생각보다 많은 PC방이 사라졌고, 또 생겨났습니다. 


PC방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창업을 하고자 하면 똑 같은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내가 정말 괜찮은 곳에서 창업을 하는게 맞나?' 라는 고민이지요. 상권 분석은 창업을 하고자 하는 어떤 업종이라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특히나 PC방처럼 경쟁업체가 많은 업종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경쟁업체의 운영상황이나 PC 가동률은 어떻게 되는지, 유동인구는 얼마나 되고, PC 사양은 어느 수준으로 해야 하는 것인지 등 정밀한 분석이 필요한 것이지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해피로 PC방의 경우 정확하면서도 정밀한 상권 분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템에 비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컨셉과 테마가 함께하는 인테리어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과거의 PC방은 어두침침한 분위기에 뿌연 담배연기가 가득한 이미지였습니다. 세련되거나 모던한 느낌의 PC방이라는 생각은 없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 공간에 PC를 몰아넣고 책상과 칸막이만 넣으면 되는 PC방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깔끔한 인테리어는 방문객의 첫인상을 만들어 줍니다. 사람에겐 누구나 '이왕이면' 이라는 심리가 존재합니다. PC방을 주로 방문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지요. 같은 가격에 같은 사양이라면 누구나 '이왕이면' 조금 더 세련되고, 조금더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을 방문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지요.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해피로 PC방은 한 가지 인테리어 디자인의 PC방이 아닙니다. 창업자가 원하는 인테리어, 모던하거나 빈티지 하거나 고급진 인테리어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차별성은 경쟁 업체보다 높은 경쟁력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 .

PC방 시스템을 넘어 복합 테마로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모든 PC방 사업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물론 PC방 사업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이 것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PC방이지만 아라비카 원두향이 가득한 카페가 함께 한다면, 누군가를 기다리는 손님들의 약속장소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겁니다. PC방에서 컵라면을 먹는 것이 아니라 햄버거, 튀김, 라면 같은 식사 대용을 함께 먹는다면, 당연히 PC방의 가동률은 올라갈 수 있겠지요.


이제 PC방은 단순히 PC만 잘 굴려서는 경쟁력이 없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복합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한 체인을 선택하는 것이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A라는 PC방은 컴퓨터마다 일일이 새로운 게임을 설치하고, 패치를 받고, 컴퓨터를 관리합니다. B라는 PC방은 새벽마다 자동으로 게임 패치가 전 컴퓨터에 진행되고, 일일이 관리하지 않아도 컴퓨터가 관리가 됩니다. 내가 창업자라면, 어떤 PC방 시스템을 선택하게 될까요?


PC방 창업 아이템으로 해피로PC방을 이야기하는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가 바로 노하드 시스템입니다. 서버를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여 새벽마다 전좌석의 게임 패치가 이루어 지고, PC 관리보다 매장 관리에 더 많은 신경을 쓸 수 있어 매출 증진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이 바로 노하드 시스템이지요. 그리고 해피로 PC방은 PC방 업계 유일하게 스카이넷 공식 지정 프랜차이즈로 노하드 통합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는 체인이라는 겁니다.


해피로PC방 창업, 지금이 기회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PC방 창업 프랜차이즈를 선택한다면, 여러가지 이유에서 해피로PC방을 알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에, 지금은 특히 더욱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창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2016년 고객서비스 만족 2관왕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시기라는 것이지요.

창업아이템 추천 PC방 창업은 해피로PC방



지금 해피로PC방은 최대 9가지, 총 4억원 상당의 창업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해피 클라우드 책상을 비롯해서, 냉난방기 지원, 간판 지원, 흡연부스지원, 카페테리아 휴게 음식점 지원, 홍보세트 지원 등 상당히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PC방 창업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에 해피로PC방 창업지원 홈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놓으니, 확인해 보시면 아마도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붙임1. 위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해피로 창업지원 홈페이지에서 창업 문의 상담이 이루어 지면 관계업체로부터 소정의 현금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붙임2. 현금 수수료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창업 준비라는 측면에서 유용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진행했으니 만큼 믿고 상담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