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색다른 마케팅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이 포스팅은 리워드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 리워드 마케팅을 하는 회사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또 이 회사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돈을 어떻게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했습니다. 리워드 마케팅이라는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터라, 약간은 길고 어려울 수도 있을 꺼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요.. 그래도.. 돈버는 어플중에 포도톡을 직접 활용해본 후기와 함께 돈버는 어플의 한계점과, 그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또 얼마의 수익을 어떻게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으니.. 지루해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리워드라는 것은 쉽게 말해서 2차 수익 분배방식이에요. 무슨 말이고 하니.. 마케팅 회사가 광고주에게서 100원에 광고를 수주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광고주는 100원을 마케팅 회사에 주면 되겠지요. 그런데 마케팅 회사가 이익을 분배해서, 제 3자에게 50원을 주고 광고를 하도록 하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100원이 나가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마케팅 회사는 50원만 수익을 챙길 수 있겠지요.

 

이 리워드 마케팅이 그럼 무슨 효과가 있느냐.. 광고의 다량화를 노릴 수 있다는 겁니다. 위와 똑 같은 예로.. 광고주(A)가 마케팅 회사(B)에게 X라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1명 모을때 마다 100원을 주겠다는 광고 계약을 했다면, 마케팅 회사가 자체적으로 모을 수 있는 사람은 한계가 있다는 겁니다. 여기에 리워드 마케팅을 실시해서, 다른 제 3자(C)에게 사람들에게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을 선택했다고 한다면, 여러 가지 효과가 생기게 되지요.

 

일단, 리워드 조건을 걸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누군가(C)가 X라는 행동을 하게 되면 일정 수익을 떼어 주는 거지요. 이 경우 마케팅 회사의 직접 매출이 향상되고, 제3자는 작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누군가가가 X라는 행동을 하게 되면 일정 수익을 떼어 주고, 다시 이 사람이 또다른 사람(D)을 모집하면 또 일정 부분을 떼어주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리워드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나 회사는 대부분 두 번째 방식을 쓰기 마련이지요.

 

두 번째 방식의 수익 분배 구조를 한 번 살펴 볼께요. 만약 광고주 A 가 마케팅 회사 B에게 건당 100원의 광고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B는 리워드 마케팅을 하게 되는데, 리워드 조건을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 X라는 행동을 직접(C) 하게 되면 50원, 행동을 하는 사람을 모집(D)하게 되면 50원을 주겠다.

 

이렇게 되면, 일단 B는 C를 모집해서 100원의 매출이 생기고, C에게 50원을 지급하니 5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됩니다.

C는 D를 모집함으로써 자신이 X라는 행동으로 모은 돈 50원과 D를 모집해서 얻는 돈 50원이 생기지요.

D가 X라는 행동을 함으로써 마케팅 회사는 다시 100원의 매출이 생기고, D를 모집한 C에게 50원을 지급하니 다시 5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되는 겁니다.

결국 광고주 A는 총 200원의 광고비를 지출하는데 수익은 마케팅 회사 B가 100원, 모집자겸 행동자 C가 100원의 수익을 가지고 가게 되는 거지요.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리워드 마케팅의 성공 구조는 또 한번의 리워드 마케팅을 성사시키는데 있습니다. 때문에, 위의 구조에서 한 번 더 리워드 조건을 걸게 되면, 자연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지요. 무슨 말이냐.. 만약 리워드 조건을 다음과 같이 했다고 해 봅시다.

 

- X라는 행동을 직접(C) 하는 경우 30원, X라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모집(D)하면 30원, D가 다른 사람(E)을 모집하면 30원을 주겠다.

 

이런 조건을 걸었을 때, C가 D를 모집하고, D가 E를 모집했다고 해 봅시다.

그러면 광고주 A의 지출은 C의 행동, D의 행동, E의 행동으로 총 300원의 지출이 생기게 되겠지요.

마케팅 회사 B 의 매출은 C, D, E를 모집함으로써 300원이 말생하는데, 여기서 리워드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C가 직접 행동으로 생긴 매출 100원중에 30원을 리워드 하고, 다시 D를 모집했으니 30원을 지출해서 40원의 수익이 생깁니다.

D가 직접 행동으로 생긴 매출 100원중에 30원을 리워드 하고, 다시 E를 모집했으니 30원을 지출하고, D가 E를 모집한 수당 30원을 지출하고 나면 1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됩니다.

E는 직접행동만 했으므로 30원을 리워드 해서 7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되지요. 이렇게 되면 총 매출 300원중에 수익은 120원이 됩니다.

C의 수익은 본인이 행동함으로써 30원, D를 모집함으로써 30원, D가 E를 모집함으로써 30원 총 9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되지요.

D의 수익은 본인이 행동함으로써 30원, E를 모집함으로써 30원 총 6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되구요.

E의 수익은 본인이 행동함으로써 30원의 수익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광고주가 지출한 300원은 B가 120원, C가 90원, D가 60원, E가 30원으로 나누어 가지게 됩니다.

 

이게 다단계 아니냐.. 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C의 수익은 D가 E를 모집하는 것에서 끝나고, E가 다른 사람을 모집하거나 행동을 해도 따로 수익이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다단계는 아닙니다.

단지 2단계의 수익 구조를 가지고 가게 되는 것 뿐이지요.

 

조금 복잡한 구조이지만, 이런 리워드 구조를 만들어서 유통을 시키는 업체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른바 재택 부업 회사들이지요.

그럼, 리워드 마케팅을 하는 회사의 성공 구조를 이야기 한 이유는?? 그런 구조를 가진 업체를 선택해야 사용자 입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리워드 마케팅에서 실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실제로 돈을 가장 많이 버는 것은 두말 할 것도 없이 마케팅 회사겠지요.^^;;

그리고 C껍니다. C가 수익을 많이 버는 것은 선점을 했기 때문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모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D를 모집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C가 얻은 수익중 자신의 행동으로 번 수익은 30원 뿐이고, 나머지 수익 60원은 D가 벌어다 준 돈이지요.

D 역시 E가 다른 사람을 모집하게 되면 수익은 90원으로 늘어납니다. D의 수익이 90원이 된다고 C의 수익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선점 효과는 크게 상관 없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달리 이야기를 해서, 자신이 A같은 사람이 될 수 있다면 리워드 마케팅을 하는 회사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물론, 더 능력이 있다면 마케팅 회사의 역할을 하셔도 되구요.^^;;

 

대다수의 돈버는 어플과 재택 알바가 이런 구조를 갖게 된다.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리워드 마케팅을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하는 것은 바로 돈버는 어플과 재택알바에서입니다. 단순한 문구로 사람들을 유혹하지요. 앉아서 5분이면 돈을 번다는 돈버는 어플. 건당 수십만원을 준다는 재택 알바. 다단계와 비슷하지만 다단계는 아니고, 실제로 돈이 벌리는지는 모르겠는.. 그런 종류의 일이 바로 재택 알바와 돈버는 어플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런데.. 이런 재택 알바와 돈버는 어플을 하면서도 수익을 내는 사람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바로 C같은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그런 종류의 일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내가 C같은 사람이 되면 됩니다.

 

리워드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상당히 복잡하다고 생각을 했을 텐데.. 간단히 실제 있는 돈버는 어플을 예로 들어서 이야기를 해 볼께요. 포도톡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실행하고, 페이스북의 좋아요나 어플을 설치하거나 상담을 신청을 하면 적립금을 쌓아 주는 어플입니다. 그런데, 이 어플에는 다른 돈버는 어플과는 다르게 사촌제도를 도입해 두었습니다. 무슨 말이냐.. 나를 직접 추천인으로 하는 사람을 모으면 1촌이 되고, 1촌이 적립한 금액을 똑같이 내게도 적립을 해 주는 거지요. 그리고 내1촌이 다른 사람을 모집했다면 2촌이 되고, 2촌이 적립하는 돈을 다시 내게 적립해 주는겁니다. 대신, 끝도 없이 내려가면 다단계와 다를 바 없으니 촌수를 9촌까지로 한정하지요. 이른바 다단계 시스템의 일부를 도입한 추천인 제도입니다.

 

내가 직접 모집한 사람은 1촌, 1촌이 모집한 사람은 2촌, 2촌이 모집한 사람은 3촌..... 이런 형식으로 총 9촌까지 형성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물론.. 9촌까지 이어지는 것은 일종의 운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2~3촌 정도까지는 1촌을 많이 모집하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형식이지요.

 

수익금은 본인이 월에 100원 이상 적립하면 100%를 지급하고, 100원 미만을 적립하면 50%를 지급합니다. 9촌까지는 사촌지간이 적립한 금액을 똑같이 적립됩니다. 적립액이 10,000원이 넘으면 수익금 지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요 수익 모델에 대해서 제가 직접 실험을 해봤습니다.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일단 제 추천인 아이디는 03209239 입니다.(그래도 이왕이면..^^;;) 어플로만 회원 가입이 가능한 만큼, 어플로 회원 가입을 진행했구요. 일단 추천인이 없으면 포도톡을 추천인으로 가입해서 회사에 이득이 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저는 마켓에 있는 가장 최근의 평가를 한 사람을 추천인으로 가입했습니다. 이 글을 보고 테스트 해보고 싶다거나 관심이 생기시면 그래도 이왕이면 03209239 추천인으로 해주세요..^^;;;

 

일단 가입을 하고, 적립금 100포인트를 모아보았습니다. 어플 몇 개 설치하고 페이스북 좋아요 두세개를 하고 나니 110포인트 정도가 쉽게 모이더군요. 5분정도면 충분 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핸드폰으로 제가 저를 추천인으로 해서 다시 가입을 했습니다. 1촌이지요. 그리고 또 5분 가량을 들여서 100포인트를 모았지요.

이러고 나니, 제가 했던 행동은 100포인트 2번 총 200포인트이지만, 실제로 제게 돌아오는 금액은 처음 가입해서 적립한 100포인트와 새로 가입해서 적립한 100포인트, 그리고 추천인 포인트로 100포인트 총 300포인트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요래서 언제 돈을 버냐.. 라고 이야기를 할 지도 모르겠지만.. 1촌을 10명을 모아서 100포인트씩 적립하면 내가 적립한 금액을 포함해 총 1100원의 수익이 생성이 됩니다.

 

 

 

내가 모집한 10명 중에 7명이 1촌을 5명씩 만들었다고 하면 나에게는 2촌이 35명이 생기게 되지요. 이 35명이 적립한 3500포인트를 똑같이 적용 받으니, 내게는 누적 46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35명의 2촌들 중에 18명이 각각 3명의 1촌을 형성했다고 하면, 나의 3촌은 54명이 됩니다. 100포인트씩 적립을 하면 5400원. 누적 10,000원의 수익이 생성이 되게 되는 겁니다.  표로 만들어 보자면 다음과 같지요.

 

 

촌수 

 모집내용

 인원수

 100원 적립시

 누적포인트

 비고

나 자신

 1

 100포인트

 100포인트

 

1촌

내가 10명 직접모집

 10

 1,000포인트

 1,100포인트

 1인당 10명 모집

2촌

1촌 10명중 7명이 5명 모집 

 35

 3,500포인트

 4,600포인트

 1인당 3.5명 모집

3촌

 2촌 35명중 18명이 3명 모집

 54

 5,400포인트

 10,000포인트

 1인당 1.5명 모집

 

물론, 위의 수치도 가정치고, 포도톡의 홈페이지에서 나와있는 1인당 4명씩의 1촌 모집도 가정치입니다. 그래도, 1인당 4명씩 모든 사람이 모을 수 있다는 가정보다는 조금씩 모으는 사람은 줄어드는 이런 가정치가 그나마 현실성 있기는 하지요.^^;; 그리고, 최소한 시작하고 1촌을 10명 이상 만드는 것은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을지언정 무리는 아니라는 겁니다. 문제는 또 다른 사람을 발굴하는 10명을 찾아내야 한다는 사실이겠지요.^^;;

 

돈버는 어플의 한계성과 이에 대한 대책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한때 돈버는 어플이 상당한 유행이었습니다. 애드라떼를 시작으로 해서 속속들이 돈버는 어플들이 등장을 했었지요. 광고 수입을 원천으로 하는 마케팅 회사가 진행하는 리워드 방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런 어플들이 거의 유명무실해 진 것이 사실입니다. 바로 리워드의 방식때문입니다. 무슨 말이냐.. 애드라떼의 리워드 방식은 자신의 광고 청취 수익 + 추천인당 500원의 수익이었습니다. 그런데, 회사 입장에서 추천인으로 인해 들어가는 비용이 광고를 통해 얻는 수익보다 많았다는 거지요.

 

예를 들자면, 광고 1회 청취당 회사가 받는 금액은 200원. 가입자가 1회 광고를 시청하면 100원씩 리워드를 해줬었습니다. 여기에, 가입자가 또다른 가입자를 데리고 오면 500원의 추가 수익을 제공해 줬었지요. 새로 가입한 가입자가 5회 이상 광고를 시청하면 본전, 그 이상 시청하면 수익이라는 계산이었지요. 그런데.. 돈을 버는 사람들은 그렇게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입하고 광고를 한 번도 시청하지 않는 사람들을 가입시켰던 거에요. 그렇게 되면, 광고 회사는 수익보다 비용이 많아지고, 결국 수익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되는 거지요.

 

때문에, 리워드 어플을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추천인 가입당 수익금을 주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입할 때 돈을 내야 한다면 논 외로 쳐야 하지만, 따로 돈내고 가입하지 않는 어플들이라면 말이지요. 대신, 새로 가입하는 회원의 활동에 따라서 수익금을 지급하는 구조의 리워드 어플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돈을 벌 수는 있습니다. 세상에는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은 많고, 돈을 벌 꺼리는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리워드 마케팅 포토톡, 돈버는 어플을 이용한 쉽게 돈버는 방법은?

 

무슨 이야기이냐.. 집에서 하루종일 육아와 전쟁을 해야 하는 주부님. 학교에서 주구장창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 모두 밖에서 돈을 벌 시간은 없고, 틈틈이 인터넷을 하거나 핸드폰을 할 시간밖에 없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돈을 벌 구멍을 찾고 싶어도 찾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요. 그런데, 광고 적립금과 1촌 모집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식이라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다못해서.. 내 주변에 친구들 10명에게 가입해서 100포인트씩 적립하라고 이야기 하면 되는거니까요. 그러면 나는 1000원을 벌 수 있는 거니까요. 그리고 알려주면 됩니다. 당신도 당신 주변의 친구 10명을 가입시키고 한달에 100포인트씩만 적립하도록 해라. (물론 더 적립해도 상관은 없음.) 그러면 10명중에 절반은 행동하지 않을까요?

 

불법 다단계처럼 어디 끌려가지도 않습니다. 재택알바처럼 돈이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포스팅 알바나 댓글알바처럼 컴퓨터 앞에서 주구장창 앉아 있지도 않습니다. 그냥 어플 하나 돌려서 100원 적립하는데 5분이면 됩니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 경험입니다.ㅋ)

 

돈버는 어플의 한계점을 찾아서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적용하고, 다시 한계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완벽한 수익 모델이 창작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도톡 어플 주소와 홈페이지 주소를 함께 링크합니다.

 

포도톡 홈페이지 : http://03209239.podotalk.com  - 앞의 03209239를 지워도 포도톡 홈페이지 접속은 되지만, 회원 가입은 어플에서만 가능함.

포도톡 어플 주소 :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odotalkmk2 - 아이폰은 아직 미개발.

포도톡 어플 가입시 추천인란 : 03209239 - 필자의 추천인 번호. (전화번호 아님.ㅋ)       

 

여기까지, 리워드 마케팅과 이를 활용해서 광고 업체가 돈을 버는 방법, 사용자가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쓸데없이 길고 복잡하게 이야기 한 것 같아서;;;

앞으로는 더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길을 더욱 연구하고 연습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 결론은, 마케팅으로 돈버는 것, 아이템만 잘 잡으면 어플로도 가능하다는 것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