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창업의 정보들

영어독서지도사 창업, 텐스토리 무점포 소자본 창업에 대해서

영어독서지도사 창업, 텐스토리 무점포 창업에 대해서

영어 독서 지도사로 무점포 소자본 여성 창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텐스토리 창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 없는 창업은 실패로 가는 지름길이고, 또한 성공에 대한 정확한 플랜 없이 하는 창업은 당연히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어 있지요.


창업을 하면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부분들을 꼽아보자면 창업 전과 창업 후가 있을껍니다. 


창업전 1. 어떤 아이템으로 창업을 할 것인가, 2. 창업에 들어가는 자본금은 얼마나 필요할 것이며 3. 창업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고, 창업 후 1. 마케팅이나 홍보등을 어떻게 할 것인가, 2. 그렇게 했을 때 얼마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인가 라고 할 수 있을껍니다.


물론, 위의 문제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고민거리가 바로 아이템과 돈, 그리고 성공 가능성 여부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런 관점에서 요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어 독서 지도사 창업 텐스토리 무점포 소자본 창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볼까 합니다.


텐스토리 창업, 무슨 일을 하는 걸까?




창업 아이템을 살펴보기에 앞서서 무슨 일을 하는 창업인지 알아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듯 합니다. 


텐스토리는 쉽게 말해서 아이들의 영어 독서를 도와주는 영어독서지도활동으로 하는 창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영어 동화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고, 더불어서 독서까지 진행하는 교육이 유행처럼 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영어 능력 뿐만 아니라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까지 함께 길러주는 교육 방식인 것이지요.


텐스토리 동화스터디 창업은 동화스터디 회원들을 관리해주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영어 동화책을 읽어준다거나 영어를 가르치는 일이 아닌 학습관리, 코칭 위주의 동기 부여 관리를 하는 일을 하는 것이지요. 때문에 영어를 잘해야 한다거나 하는 부담감 없이 경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창업해서 성공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전 고민으로 살펴본 텐스토리

앞서서 꼽았던 창업전 고민은 아이템과 자본금, 창업 준비였지요. 이런 관점에서 텐스토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텐스토리 아이템 창업 영역

텐스토리의 아이템 창업 영역은 영어 교육 창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라가 어지러워도 부모의 입장에서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아이의 교육이지요. 특히나 영어 교육에 대한 교육열은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엄마 아빠는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이 높습니다. 과거에는 토익 토플 등의 암기식 위주의 영어 교육에서 영어 회화 교육으로 흐름이 넘어왔다면, 최근에는 영어 독서로의 교육으로 흐름이 넘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야기만 할 수 있는 교육에서 이제 사고와 생각을 영어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육아와 영어 창업시장은 불경기를 이겨내는 블루오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상황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자녀에게 베푸는 부모님의 마음은 시기를 가리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 창업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에 위치한 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스토리 아이템 창업 자본금

일반적으로 창업이라고 하면 많은 자본금을 필요로 하기 마련입니다. 점포를 마련하고, 재고도 매입하고, 여러가지 기술을 익히는 등의 자본들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지요. 1~2천만원으로 창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소자본 창업이라고 이야기를 할 만큼 창업에는 많은 자본금이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 텐스토리의 경우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시 돈이 전혀 들어가지 않을 수는 없고, 총 창업비가 680만원이 소요가 됩니다. 자본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창업 자본금은 매우 적게 소요가 되는 소자본 창업이라고 할 수 있지요.




텐스토리 아이템 창업 준비

일반적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 점포를 마련하고 점포에 각종 필요 집기들을 채워 나가는 것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때문에 많은 부담이 생기기 마련이며, 자본금도 많이 들어가게 되는 것이지요. 반면에 텐스토리의 경우 무점포 창업이 가능합니다. 


텐스토리의 업무 내용이 온라인 영어 독서 지도라고 앞서서 이야기 했는데요, 실제로 가정에서 컴퓨터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창업 점포를 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창업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창업 전에 본사에서 아이템과 교육을 충실하게 이행하게 되면 사업의 방향과 컨셉을 잡을 수 있습니다.


. .


창업 후 고민으로 살펴본 텐스토리

창업을 하게 되면 일명 "자영업자"라고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자영업자는 스스로 영업을 뛰는 사람들로, 사업을 한다는 것은 자영업을 한다는 것과 일치하게 되지요. 사업이라는 것은 매출을 올려야 하는 활동을 해야 하고, 스스로 영업을 통해 매출을 확보해야 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지요.


아무리 좋은 아이템과 물건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제대로된 영업과 홍보를 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때문에 창업 후에 어떻게 매출을 올릴 것이고, 얼마의 수익을 생성할 것인가는 당연히 따라오는 대표적인 고민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스토리 아이템 영업과 홍보

특히나 텐스토리라는 영어 교육 아이템은 자녀를 둔 부모들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상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주변에 학부모 커뮤니티나 인맥이 없다면 시작을 하는 것도 어려운 것이 이 분야의 창업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영어와 육아에 관련된 부분이 창업의 블루오션임을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텐스토리의 경우 이런 부분에 대한 솔루션을 명확히 제시합니다. 홈쇼핑을 즐겨 보는 분이라면 보신 적도 있으실테지만, 동화 스터디에 대한 영어 교육 홈쇼핑으로 많은 회원들을 모집하는 것이 텐스토리입니다. 이런 회원 모집은 일정 지역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이루어 지기 마련이지요. 텐스토리 창업을 진행하게 되면 각 지역의 독점권을 보장하게 됩니다. 


즉, 홈쇼핑을 비롯한 각종 광고 매체를 통해 본사에서 전국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각 지역에 존재하는 텐스토리 지점장들에게 회원 관리를 배분함으로써 영업과 홍보를 100% 지원을 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창업후의 가장 큰 고민인 영업과 홍보에 대해서 텐스토리는 본사차원에서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 없이 창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텐스토리 아이템 수익은?

기본적으로 창업이라함은 수익을 내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스토리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과 회원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익이라고 장담을 할 수는 없습니다만, 긴 시간 일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부업과 같은 시간을 일하면서 그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직접 영업을 한다거나 추가적으로 회원을 모집하게 되면 이 회원 역시 본인의 관리 회원으로 둘 수 있고, 이에 따른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총 창업비 680만원으로 연봉 1억에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텐스토리 창업이라는 것이지요.


혼자서 고민하기보다는




텐스토리 창업 아이템에 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무점포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텐스토리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상 인터넷만으로 접할 수 있는 정보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자신의 지역에 이미 독점권을 가진 사람이 창업을 했다거나 진행중이라면 창업이 불가능한 것도 사실입니다. 때문에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는 혼자서 알아보는 것 보다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텐스토리 창업에 대해 상담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가 함께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이름과 나이, 휴대폰 번호, 지역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텐스토리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더욱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서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고 창업에 대한 정보를 받아 보시면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실제 창업에 들어가지 않고 상담만 받아보는 것은 따로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시간만 투자를 하면 되는 것이니 부담 갖지 말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텐스토리 동화스터디 창업 상담 바로가기